검색

의왕시, 노동안전지킴이로 산재 예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 시작

가 -가 +

김은해
기사입력 2021-04-08

[인디포커스/김은해]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산업현장 안전점검과 재해예방을 위한노동안전지킴이’2명을 선발하고, 산재 예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노동안전지킴이 운영사업은 노동자들이 보다 안전한 산업현장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경기도에서 처음 추진한 사업이다.

 

지난 3월말 공모를 통해 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안전산업기사 및 건설기계산업기사 등 산업안전 관련 자격증과 풍부한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가들로, 지난 41일부터 7일까지 실무교육을 진행한 후 8일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근무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이며, 앞으로 관내 산업현장을 중심으로 노동자 개인 보호구 착용 여부, 안전재해 예방조치 위반사항, 산업안전보건 기준 위반사항,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다양한 안전점검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지역 및 산업 특성을 고려하여 위험업종에 대해서는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필요시 고용노동부 및 산업안전보건공단과 협업을 통한 지도·점검을 실시해 실효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 의왕시청 전경 사진  © 인디포커스



김상돈 시장은노동안전지킴이가 관내 산업현장의 재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를 줄이는데 많은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산업현장의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노동환경과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