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포시, 자동차세 1월에 연납하고 9.15%를 공제 받으세요

가 -가 +

김종상
기사입력 2021-01-12

[인디포커스/김종상] 김포시는 오는 116일부터 21일까지 연간 납부할 자동차세를 미리 내면 연세액의 9.15%를 공제 받을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란 매년 2(6, 12)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여 공제받는 제도로 1, 3, 6, 9월 연4회에 걸쳐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에 따라 차등공제 혜택을 받는다.

 

지난해까지 1자동차세 연납시 1년치 자동차세에 대해 10%가 공제 혜택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지방세법 개정에 따라 미리 납부하는2월부터 12까지의11개월분에 대해서만 10%가 공제되어1년 총세액 기준으로9.15%가 공제된다.

 

▲ 자동차세연납 홍보자료  © 인디포커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지방세 ARS(1644-0704)를 통해서 신청하고 바로 납부까지도 가능하다.

 

시는 납세편의를 위해 지난해 자동차세를 미리 낸 시민들에게는 별도 신청없이이달 중순 고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연납 후 자동차의소유권을이전하거나 말소할 경우에는 소유권 이전등록일 또는 폐차일 이후 기간만큼의 자동차세는 환급받을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은 납세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인 만큼 적극 신청하여 많은 시민이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반드시 납부 마감일까지 납부하셔야 공제를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김포시,자동차세연납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