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지원

약 3천2백 명의 임산부에게 혜택

가 -가 +

김문정
기사입력 2021-01-12

[인디포커스/김문정] 고양시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2021년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양시의 임산부들은 96000원을 부담하면 1년간 최대 48만원(자부담 20% 포함) 어치의 친환경 농산물을 받을 수 있다.

 

시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614백만 원 등 총 사업비 1228백만 원을 투입해 이번 지원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약 32백 명의 임산부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은 고양시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다. 영양 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원을 받으려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자격확인 검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특히 출산 후 1년이 되어가는 산모는 집중 신청기간에 신청을 권장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격검증 완료 후 문자 혹은 이메일로 임산부 고유번호를 지급받아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에서 원하는 농산물을 직접 주문할 수 있다.

 

▲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샘플  © 인디포커스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가격대·품목에 맞게 구성한 완성형, 정기 배송 받도록 3~12개월 치를 신청하는 프로그램형 등 3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신청하면 된다.

 

2차 신청기간인 21~1215일에도 같은 방식으로 접수가 가능하지만, 한정된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이번에 시범 시행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자부담 20% 선에서 1년 동안 최대 48만원의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임산부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위축된 농가에는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사업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임산부,친환경농산물지원사업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