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병석 국회의장, 기획재정부 예산실 깜짝 방문해 직원 격려

추경예산 편성 등 힘들지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니 자부심 갖길

가 -가 +

김은해
기사입력 2020-10-20

[인디포커스/김은해] 박병석 국회의장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 있는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깜짝 방문해 안일환 제2차관과 기재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박병석 국회의장, 기획재정부 예산실 깜짝 격려방문/국회 제공  © 인디포커스

 

박 의장은 안 차관과의 차담에서 올해 추가경정예산을 네 번이나 편성했고 앞으로 2021년도 예산안이 있다한정된 인원으로 한 해에 네 번 추경예산을 편성하는 것이 굉장히 고된 일이지만, 위기에 빠진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니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또 코로나19와 관련해 전 세계적으로 방역과 경제 두 축이 문제인데, 우리는 잘 대처했다방역의 핵심인 질병관리청, 경제의 핵심인 예산실을 비롯한 경제부처가 특히 대응을 잘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의장은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본예산도 국회와 정부가 잘 협력하고 코로나19 위기상황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예산안 확정기한 내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안 차관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3차 추경 때 편성했던 경제회복 관련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기재부 예산실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차담을 마치고 나온 박 의장은 국회방송과의 인터뷰에서도 경제적 위기, 방역의 비상상황이라는 국가적 위기 앞에서 여야가 초당적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것으로 생각한다민생의 절박함 앞에서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회 조용복 사무차장, 이용수 정책수석, 박선춘 기획조정실장이 함께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국회의장,박병석,국회,기재부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