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특별시의회 “서울시 정책 진단 TF 구성”을 위한 분과별 회의 개최

서울 시민, 삶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정책 제안의 장’으로 만들 터

가 -가 +

오정백
기사입력 2020-10-16

[인디포커스/오정백]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를 정책 의회로 견인하고 서울시의 주요 정책을 진단·검증·제안하기 위한 제17기 정책위원회(위원장 정지권 의원, 성동2, 더불어민주당)는 코로나19 심각단계가 1단계로 하향됨에 따라 소규모 대면 회의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제17기 정책위원회 위원장단/서울시의회 제공  © 인디포커스

 

특히 제17기 정책위원회는 그간 운영된 정책위원회의 성과에 추가하여 현재 서울시가 추진중인 주요 사업에 대한 진단과 검증을 통해 서울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기 위해서울시 정책 진단 TF”를 구성 운영할 계획에 있다.

 

지난 828일 제17기 정책위원회 출범과 함께 7명으로 구성된 위원장단이 모인 첫 대면회의에서 정책위원회의 운영 방향에 대한 포부를 밝힌 정지권 정책위원장은 추석연휴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4개 분과별 위원회를 추진하고 진행중에 있다.

 

정책위원회 분과별 회의는 1014일 서울시의회 도시인프라개선 소위원회 를 시작으로 1015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교육보건복지 소위원회와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가, 1023일 마지막으로 문화환경교통 소위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 위원장 임종국 의원(종로2, 더불어민주당)

 - 문화환경교통 소위원회 : 위원장 이광성 의원(강서5, 더불어민주당)

 - 교육보건복지 소위원회 : 위원장 장상기 의원(강서6, 더불어민주당)

 - 도시인프라개선 소위원회 : 위원장 이경선 의원(성북4, 더불어민주당)

 

이번 첫 분과별 회의에서는 정책위원회를 보다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17기 정책위원회의 로드맵을 공유하고 분과별로 서울 시민들과 밀접한 정책과 현안들을 제시하였으며 검증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도시인프라개선 소위원회에서는 지난 달 발생한 청량리 청과물시장 화재와 관련하여 전통시장 소방시설의 개선 필요성과 부동산 관련 공적임대주택 공급과 주거지 재생사업, 재개발 재건축 관련 초과이익 및 개발이익 환수 등 시민 체감형 정책에 대한 논의를 심도있게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교육보건복지 소위원회에서는 서울시장 부재중 중단사업, 코로나 이후의 미래교육, 사회서비스원의 질적 향상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에서는 고루 잘사는 서울시의 균형발전에 대한 관심과 서울형 신성장기업 육성 등에 대한 의견이 있었다.

 

다음주에 있을 문화환경교통 소위원회에서도 서울시의 현재 정책 중 주목해야 할 정책에 대해 목록화하고 면밀한 점검을 시작할 예정이다.

 

정지권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첫 대면회의를 소위원회로 진행하니 위원 각자의 전문분야에 대한 견해를 들을 수 있어 첫 만남임에도 촘촘한 대화가 이어진 뜻깊은 자리였다.”앞으로 제17기 정책위원회가 이름에 걸맞는 시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게 될 수 있도록 서른 분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서울시의회,정지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