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포구, 관광지 방역관리요원 모집

가 -가 +

오정백
기사입력 2020-09-02

  • 코로나19로 관광업계 큰 충격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 필요
  • 마포구, 관광지 및 관광시설에 방역관리요원 배치해 방역활동 지원
  • 방역강화 동시에 공공일자리 제공관광업 실직·폐업자 등에 기회

[인디포커스/오정백] 마포구가 침체에 빠진 관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행 불안 심리가 커지면서 국내 관광업계는 큰 충격이 이어지고 있다.

 

마포구는 지역 내 관광지의 안전한 방역환경을 강화하고 동시에 관광업계 종사자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지난해 외국인홍보단과 함께 마포구 양화진 뱃길탐방에 함께한 모습/마포구청 제공  © 인디포커스

 

구는 921일부터 1220일까지 3개월간 진행 예정인 사업에 참여할 방역관리요원 9명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마포구민으로 취업취약계층(취업보호(지원)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주여성, 장애인 및 가족, 다문화 가정 등), 코로나19로 관광업계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실직자 또는 휴직자, 관광 관련 분야 경력자 또는 관련학과 졸업자), 공공기관 근무경력자 및 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은 기타 신청자 등이다.

 

근무조건은 18시간, 5일 근무이며 시급 8590, ·월차 수당 지급, 4대 보험 가입 조건이다. 연령 및 근로능력에 따라 근무시간과 임금은 조정될 수 있다.

 

참여 신청기간은 오는 910일까지다. 구는 오는 17일 선발된 사람에 한해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방역을 강화하면서 관광 여건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 취업 취약계층과및 관광업계 실업·폐업자 등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누리집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