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병석 국회의장, “WTO 사무총장 선거서 호주가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 지지 해주길”

박 의장, 토니 스미스 호주 하원의장과 전화 통화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20-08-19

[인디포커스/김일만] 박병석 국회의장은 19일 의장집무실에서 토니 스미스 호주 하원의장과 전화 통화에서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WTO 차기 사무총장 선거에서 당선되도록 호주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토니 스미스 호주 하원의장 전화통화 외교/국회 제공  © 인디포커스

 

박 의장은 유명희 본부장은 개발도상국부터 선진국까지 다양한 협상경험이 있기 때문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스미스 하원의장은 유명희 본부장에 대한 관련 정보를 주호주 한국 대사관을 통해 전달해주면 통상 관련 동료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스미스 하원의장은 아시아 태평양지역 의회포럼(APPF) 회장직 신설과 사무국 설치, 재원조달 방식 등에 대한 박 의장의 의견을 듣고 싶다회원국들은 주최국이 재원을 부담하는 현행 방식에 동의를 하고 있고, 임시 의장직이 아닌 3년 임기 회장직을 신설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APPF 회장직 신설, 재원조달 방식 등에 대한 각 국의 의견들을 종합해서 한국 측으로 보내주면, 잘 참고해서 한국의 의견을 전달하겠다회원국들의 의견을 모아서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29APPF 총회에서 최종 결정하고자 한다고 답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국회의장,박병석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