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울진과학체험관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물 도입·운영

스키, 카약 패러글라이딩, 슬라이드 등 체험 가능

가 -가 +

송창식
기사입력 2020-07-28

▲울진과학체험관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물 도입.운영     ©사진제공=울진군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7월부터 울진과학체험관에 가상현실(VR)을 접목한 스포츠 체험물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VR 스포츠는 4차 산업혁명에서 널리 활용되는 가상현실 기술 기반으로 남녀노소가 계절과 장소의 한계를 초월하여 실내에서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이다.

 

이번에 도입된 체험물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의 IT와 4차 산업을 접목하여 세계인들에게 선보인 기술로 겨울종목인 스키, 여름종목 카약 그리고 사계절 종목 패러글라이딩과 슬라이드 4개 종목의 체험이 가능하다. 울진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국 과학관에 관람객이 급격히 줄어들고 상황에서 가상현실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도입을 통해 관람객 확보와 재방문 유도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정호각 시설관리사업소장은“가상현실 체험물의 장점은 장비(하드웨어)의 재투자 없이 소프트웨어(영상물)를 변경하여 재창조할 수 있다”며 “관내 꿈나무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현실적 적용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경험을 토대로, 과학이 재미없고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과학체험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