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관내 학생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배송

5만여 학생 가정에 쌀과 친환경 농산물로 24일부터 7월 중순까지 순차적 배송

가 -가 +

김문정
기사입력 2020-06-25

▲ 5만 여 학생 가정에 배송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중 하나/사진 고양시 제공  © 인디포커스

 

▲ 5만 여 학생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배송 준비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고양시가 관내 유치원 및 초···특수학교 5만여 명의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5만 원 상당의 고양시 농산물 꾸러미 배송에 나섰다.

 

시는 지난 24일부터 관내 학생 가정에 쌀과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를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농산물 꾸러미 공급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와 학교 등교일수 축소로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들의 어려움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학교 급식비 예산을 활용해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고양시 농산물 꾸러미는 GAP 인증쌀 5kg과 친환경농산물 11품목과 GAP 파프리카로 꾸려졌다. GAP 인증쌀은 고양시에서 100% 생산한 학교급식용 쌀이며, 농산물은 작기가 맞지 않아 고양시에서 생산되지 않는 과채류 등 몇 가지 품목을 제외하고는 90% 이상이 고양시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이다.

 

특히, 고양시에서는 경기도 일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꾸러미 취지에 맞지 않는 가공식품은 포함시키지 않고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건강한 먹거리로식재료 꾸러미를 구성해 학생 가정에 공급한다.

 

농산물 꾸러미 배송은 624일을 시작으로 26, 30, 72, 4, 7, 10, 14일 등 7월 중순까지 총 8~10차에 걸쳐 학교별로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농산물꾸러미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