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포구,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가 -가 +

오정백
기사입력 2020-06-24

▲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 일자리 제공을 위한 마포구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마포구청 사진 제공  © 인디포커스

 

▲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 일자리 제공을 위한 마포구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마포구청 사진 제공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오정백]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72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실직 등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생계 지원 및 지역경제 회복 지원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취업 취약계층, 폐업자, 1개월 이상 실직자, 소득이 감소한 특수고용, 프리랜서, 플랫폼 종사자, 휴업자, 무급휴직자 등이다.

 

사업 기간은 720일부터 1220일까지 5개월이며, 77개 사업 분야 총 128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13~6시간 이내, 5일간 구청 사업부서 및 동주민센터 등에서 근무를 하게 되며 임금은 최저임금인 시간당 8590원 등을 받게 된다. 다만, 연령 및 근로능력에 따라 근무 시간과 임금은 조정될 수 있다.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 채용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마포구 일자리지원과(02-3153-86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고용 위기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이번 희망일자리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경제활동 기회가 제공돼 주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