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인쇄소공인을 위한 작업환경개선사업 참여 업체 모집

가 -가 +

김문정
기사입력 2020-06-17

[인디포커스/김문정] 고양시는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2020년 인쇄소공인 작업환경개선사업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작업장 내 위험요소를 제거해 산업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작업환경개선사업은 관내 인쇄소공인(상시근로자 수 10인 미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평가를 통해 25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업체 자부담 비용은 총 공사비의 20%이다. 예를 들어 총 공사비가 625만원인 경우 지원금은 500만원이고 소공인 자부담 비용은 125만원이다. 총 공사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전액 소공인이 부담한다.

 

지원품목은 작업장 바닥 기초·도장공사, 조명시설 교체, 작업대, 적재대, 누전차단기 교체 등이다.

 

지난 해 작업환경개선사업으로 조명시설을 교체한 인쇄소공인은 조명시설 교체로 정교한 작업이 가능해졌으며 근로 환경개선으로 직원들이 기뻐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올해 작업환경개선사업은 지난해에 비해 지원금과 지원품목이 확대돼 소공인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해 300만원이었던 지원금은 올해 500만원으로 증가했고 세척·세안시설, 지게차 방호 조치 등 지원품목도 추가됐다.

 

신청기간은 오는 713일까지이며,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 관련 신청서 서식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 홈페이지(goyangprin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031-913-661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작업환경개선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