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작구,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내 무인자동화 도서관시스템 ‘스마트 도서관’ 설치 완료

가 -가 +

오정백
기사입력 2020-06-10

[인디포커스/오정백] 동작구가 이달 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내 스마트 도서관설치를 완료하고 개관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자동화 도서관시스템으로, 베스트셀러와 도서관의 인기 대출도서 목록을 반영해 400권이 비치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책을 대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2018년 지하철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내에 1호점, 지난해 124호선 총신대입구역 내에 2호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여 권을 주민들이 대여했다.

 

▲ 총신대입구역 내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 2호 사진  © 인디포커스

 

구는 유동인구와 설치장소의 적정 여부 등을 검토해 서울교통공사와 협의를 거쳐 스마트 도서관 3호의 위치를 장승배기역 내로 최종 결정했다.

 

동작구통합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회에 2권씩 14일 간 대여할 수 있다. , 스마트 도서관에 보관 중인 도서는 해당 기기에서만 직접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회원증 발급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jak.go.kr)에 회원가입 후 구립도서관이나 동 작은도서관에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3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동작구,스마트도서관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