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온라인공연 생중계 프로그램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 누적관객 2천여명 돌파

무관객 공연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지역 예술인과의 상생 성공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20-05-15

[인디포커스/김은해]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재준)이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공연 생중계 프로그램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이하 <집콕콘서트>)가 화제다. <집콕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문화예술계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예술인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고양시 공식 거리예술단체 고양버스커즈가 고양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공연장에서 무관객 공연을 펼치고, 이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하는 방식을 통해 전체 누적 시청관객 약 2,300명을 기록하고 있다.

 

▲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_온라인 생중계  © 인디포커스

 

고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freelancerlim)에서 생중계되는 <집콕콘서트>는 주 1~2회 실시되며, 1회에 2팀의 공연단체가 각각 20분 정도의 분량으로 출연한다. 지난 429일 첫 선을 보인 이후 1편당 실시간 시청관객 40~50, 현재까지 열린 <집콕콘서트>의 전체 누적 시청관객은 약 2,300명의 실적을 올리며 순항 중이다. 공연장르는 대중음악, 댄스, 퍼포먼스, 연주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고, ‘고양버스커즈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단체들이 주축을 이룬다. 오는 626일까지 총 15회 차례 생중계로 30팀의 고양버스커즈가 공연을 이어간다.

 

<집콕콘서트>는 코로나-19로 관객과의 대면 만남이 어려운 거리예술 공연단체들에게 온라인 관객과의 소통기회와 소정의 출연사례비 수입도 보장하는 등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예술 경기침체 극복을 응원한다. 5년 이상 고양버스커즈로 활약하며 본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밴드 이상한 술집의 리더 이택일 씨는 “<집콕콘서트>는 문화예술 장르 중에서도 코로나-19 상황에서 가장 활동 제약이 많은 거리예술 공연단체들에게 많은 위안이 된다뜻깊은 사업을 추진하는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에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고양문화재단,고양버스커즈,집콕콘서트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