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T 영화, 스포츠, 음악까지.즐거움을 다 보는 Seezn, 2030 밀레니얼세대 사로잡다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20-05-12

[인디포커스/김은해 기자] KT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Seezn의 새로운 광고 모델 김다미가 Seezn 앱과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 인디포커스

 

Seezn(시즌)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 다시보기 서비스 중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CJ E&MJTBC의 콘텐츠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용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하루 중 Seezn(시즌)의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22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Seezn(시즌)의 사용성을 더욱 높이고 시청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앱 개편을 진행했다. OTT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풍성한 서비스 인만큼 누구나 무료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 메뉴에서는 Seezn(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입맛에 맞는 다채로운 무료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화제의 볼거리를 다양하게 추천하는 에디터 특별관도 새롭게 마련해 어떤 콘텐츠를 볼 지 고민하는 집콕족들의 만족도도 높인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코로나 19 여파로 지난 8일 개막한 무관중 경기를 시작으로 104일까지 매주 주말 총 160여 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이번 Seezn 앱 개편과 함께 배우 김다미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김다미는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며 대세 배우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Seezn(시즌)의 광고에서는 즐거움을 다본다라는 Seezn(시즌)의 새로운 슬로건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김다미 특유의 팔색조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Seezn(시즌)에서는 ‘5월엔 5만명 선물 증정이벤트도 진행한다. 31()까지 Seezn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만명에게 갤럭시 Z플립과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14()부터는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Seezn Day’ 캠페인도 진행한다. ‘Seezn Day’에는 여러 회차의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보는 정주행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드라마 전편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영화 구매 시 100%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상무는 “Seezn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Seezn,KT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