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애인의 실내체조 동영상 “장애인홈트 체조”를 제작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20-04-24

▲ 장애인을 위한 건강체조 동영상 “장애인 홈트 체조” 제작 장면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사회적 긴장감 유지로 인한 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애인의 실내체조 동영상 장애인홈트 체조를 제작했다.

 

장애인홈트 체조는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시설 이용이 어려워진 장애인들을 위해 각 가정 등 실내에서 자유롭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안내하는 동영상이다. 홈트는 집안에서 하는 근력운동을 의미하는 홈 트레이닝(home training)의 줄임말이다.

 

꾸준한 근력운동이 필수적인 장애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의 어려움은 물론, 체육시설 등 복지시설의 휴관으로 인해 지속적인 근력 운동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장애인복지과에서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의 협조를 얻어 강사와 장소를 제공받아 장애인들이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체조를 구성해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기로 했다.

 

해당 동영상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기본동작을 응용했으며, 재활스포츠센터의 레저스포츠, 특수체육교육 강사들이 직접 재구성해 동작 시범을 보여 촬영하였다. 촬영 및 제작은 시에서 지원했다.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로 복지시설이 휴관하기 시작한 초기 무렵인 128일부터 휴관을 시작해 장기적인 휴관으로 인한 운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용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동영상 촬영에 참여할 강사들을 모집하고 촬영 장소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제작한 동영상은 장애인들이 쉽게 실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양시청 홈페이지와 각 장애인 시설 홈페이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