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항공, 2020 ‘에어 카고 엑설런스 어워드(Air Cargo Excellence Award)’에서 1등상 Diamond Award 수상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20-04-24

[인디포커스/김은해 기자] 대한항공이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 전문지인 에어 카고 월드’(Air Cargo World)가 주관하는 에어 카고 엑설런스 어워드’(Air Cargo Excellence Award)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어워드’(Diamond Award)를 수상했다.

 

▲ 대한항공A330 여객기 화물 적재작업  © 인디포커스

 

특히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기간산업으로서 국가경제에 묵묵히 기여하고 있는 대한항공의 탁월한 화물사업이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Air Cargo World1942년에 창간된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전문지로 2005년 부터 매년 항공화물 물류 최우수 항공사, 최우수 공항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대한항공은 지난 2015, 2016년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가 국가 경제에 영향을 입힌 지난 1분기 동안 화물 운송량이 전년대비 8% 이상 증가하면서 우리나라 수출 산업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여객기를 화물 전용기로 사용하는 등 국제선 여객 노선 축소로 인해 줄어든 화물 공급을 확대해 수출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진단 키트를 비롯한 의약품 수송을 확대하면서 전 세계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신속, 안전, 정확이라는 항공 화물 사업의 기본 가치에 집중하고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