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주시 덕동댐, 정밀안전진단 및 비상대처계획 수립

경주시민들의 식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다

가 -가 +

송창식
기사입력 2020-03-29

 

▲경주시 덕동댐, 정밀안전진단 및 비상대처계획 수립     ©사진제공=경주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경주시는 지방상수도 취수원인 덕동댐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정밀안전진단 및 비상대처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한다. 시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12조에 의거 일 48,000㎥ 공급이 가능한 상수도 시설물에 대해 5년마다 실시하는 정밀안전진단으로 댐체와 여수로 2개소 및 취수탑과 취수문등의 시설을 점검하고 결함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

 

또한,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한 비상상황발생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덕동댐 비상대처계획(EAP)을 수립해 댐 붕괴 시 발생할 수 있는 홍수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댐 하류부에 위치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 손실을 최소화하는 실제적인 훈련계획 등을 수립한다.1977년도에 조성된 덕동댐은 총저수량은 3,270만 2,000㎥로 이를 생활용수 56%, 관광용수 30%, 농업용수 14% 사용하는 다목적댐으로 댐의 길이는 169m 높이는 50m이다.

 

김진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덕동댐 정밀안전진단과 비상대처계획 수립을 통해 덕동댐 안전관리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 맑은 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