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정부시 ‘청소년의 꿈을 찾는 미(美)로(路)’ 성료

가 -가 +

김문정
기사입력 2019-12-19

 

▲     © 인디포커스 사진제공/의정부시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 안병용시장과 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지난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경기도 청소년과에서 선정된 2019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청소년의 꿈을 찾는 미(美)로(路)’를 운영하였다.

 

’청소년의 꿈을 찾는 미(美)로(路)’ 는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전문 강의 및 실습, 재능 나눔 활동, 나만의  메이크업 포트폴리오(작품집) 기획·제작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구체적인 진로 설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총 12회에 걸쳐 마무리 되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메이크업을 배운 청소년들이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을 활용하여 청소년 행사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자신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재능 기부 활동으로 요양원, 주간보호센터에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 메이크업과 머리 손질을 해드림으로써 1·3세대 간 소통과 함께 청소년의 경로효친 사상 함양을 도모하였으며, 자신이 가진 재능에 대한 올바른 가치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지만 배울 여건이 되지 않았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깊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해주신 청소년수련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관장(조경서)은 “청소년들의 욕구가 점점 더 다양해지는 시대에서 청소년들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춘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 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의정부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