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원스톱 세탁서비스

가 -가 +

인디포커스
기사입력 2019-12-10

▲의정부시사진제공./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봉선 기자]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이건철)는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영자)와 함께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저소득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2가구에 행복나눔 원스톱 세탁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사업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열악한 주거환경 등으로 대형 빨래를 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수사업으로, 청사 내 세탁기 2대와 건조기 1대의 시설을 갖춰 놓고 운영하고 있다.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정방문을 통해 세탁물을 수거, 세탁 후 배송하고 있으며, 이불이 낡았음에도 새 이불을 구입하지 못하는 가구를 위해 이불 35채를 후원하여 필요한 가구에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세탁 서비스를 지원 받은 한 대상자는 “지하방에서 생활하다 보니 이불에서 항상 냄새가 나고 눅눅한 느낌이었는데, 좋은 냄새와 뽀송뽀송해진 이불을 받아 보니 너무 좋고, 게다가 새 이불까지 주셔서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원은옥 흥선동 복지지원과장은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의정부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