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4분의 기적!’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호응

가 -가 +

정연태
기사입력 2018-12-11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4분의 기적!’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 jmb방송


[jmb방송=정연태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관리자,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한 교육 대상자, 공무원, 일반시민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심(心)정지는 가정·직장 등 의료시설 이외의 장소에서 많이 발생하며 심폐소생술(CPR)은 호흡이나 심장이 멈췄을 경우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이다.

 

심정지 후 119구급대원이 도착 전까지 4분 안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생존율은 3배가량 증가해 ‘골든타임’이라고도 부른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이론 강의, ▲마네킹을 이용한 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실습, ▲ 인공호흡법 등 4시간에 걸쳐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보건소 담당자는 “심정지 사고는 가정 및 직장에서 많이 일어나며 누구나 교육과 연습이 동반 된다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어려움과 두려움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031-8075-4168)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