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영길, 이낙연 지지자에게 ‘일베’ 발언…“깊은 사과드린다”

가 -가 +

김은해
기사입력 2021-10-15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인디포커스DB

 

[인디포커스/김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일부 지지자들을 향해 일베 수준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또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극단적인 행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비유와 표현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우리 모두가 극단적인 행태를 지양하고, 함께 상처를 내지 않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민주당이 되도록 저부터도 솔선수범해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지금부터 이 순간 우리는 원팀이고, 민주당은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선 중에 늘 있기 마련인 작은 차이를 넘어 민주정부 4기 창출이라는 역사적 책무를 완수하는 데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경선을 하다 보면 상처 받는 것들이 많이 있다. 저도 많은 상처를 안고 가지만 함께 이겨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자신이 지지한 후보가 안 됐을 경우엔 상처가 더 크다. 이분들의 마음을 더욱 헤아리도록 저 자신부터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노무현 대통령님을 보내고 나서 눈물로 보내던 세월을 다시 생각하면서 우리의 작은 차이를 극복하고 하나로 모아갔으면 한다. 그런 용광로 선대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디포커스. All rights reserved.